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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려운 시기에 어떻게 하면 우리 아이들을 위해 선함(Goodness)을 찾고 만들 수 있을까요?
어려운 시기에 어떻게 하면 우리 아이들을 위해 선함(Goodness)을 찾고 만들 수 있을까요?
[이 글은 발도르프 국제연대(IASWECE) 2020년 4월 뉴스레터에 수잔 웨버 선생님이 기고하신 글입니다. 코로나19로 매일 마스크를 써야 하고 많은 활동들에 제약이 있게 된 우리 아이들을 위해서 어떻게 하면 세상의 선함(Goodness)을 찾고 만들 수 있을지, 부모님들에게 교사들에게 도움이 될 거 같아 번역하게 되었습니다.] 어려운 시기에, 어떻게 하면 우리 아이들을 위해 선함(Goodness)을 찾고 만들 수 있을까요? 요즘과 같은 어려운 시기에 삶에서 선함을 느끼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외부 위기에서, 우리의 강한 충동은 종종 뉴스를 보고 듣고, 다른 어른들과 우리의 감정을 나누는 것입니다. 그러다 보니 우리 주변의 아이들은 이해할 수 없는 일에 노출되기 쉽고, 미디어나 어른들의 대화를 아이들이 안 듣는다고 생각하더라도 아이들은 결코 볼 수 없고 변화할 수 없는 상황에 대해 쉽게 두려워하게 됩니다. 심지어 말하기 이전의 아이들도 우리의 내면에서 일어나는 고통이나 괴로움에 대해 깊이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들을 선과 기쁨의 분위기에 몰입시키는 것만큼 우리 아이들에게 삶과 일상의 행복을 위한 활력을 직접적으로 그리고 강하게 가져다주는 것은 없습니다. 어른인 우리에게 아이들이 바라는 메시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저는 살아있어서 행복해요. 저는 제 주변 세상에 관심이 있고 그 안에서 제 자신을 위한 장소를 찾고 싶어요.” 아이들은 앞으로 그들의 삶이 가져올 것들을 만나기 위해 열린 마음을 가지고 태어납니다. 그들의 개인적인 운명과 도전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개방성은 존재하며, 어린이 세계에 있는 어른으로서 우리는 이러한 개방성을 기를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제 막 삶을 시작한 아이들에게는, 그 초기 단계와 시절을 안내해야 하는 하나의 믿음이 있습니다. : 세상은 좋습니다(the world is good). 다른 어떤 믿음도 아이들이 자신감과 열정을 가진 채로 자신들이 마주하는 여러 어려움들을 통과해 앞으로 나아가게 하지 못할 것입니다. 그들 주변과 그들 위에 삶에 대한 엄청난 신뢰의 무지개가 없다면, 아이들은 그들 자신 속으로 다시 움츠러들고, 그들의 눈은 빛을 잃고, 뭔가를 실험해 보려고 하는, 그들 주위의 어른들은 결코 가지지 못하는 것들을 보려는 하는, 그리고 블록을 쌓고, 접시를 닦고, 옷을 뒤집어 입는 것과 같은 가장 간단한 시도에서의 새로운 해결책을 상상하려는 자극을 포기하게 됩니다. 세상은 좋습니다. 따라서 나는 세상에 뛰어들어, 세상을 탐험하고, 호기심과 점점 커지는 자신감을 가지고 나에게 다가오는 것을 궁금해 하고, 멈추어서 보고, 만지고, 만납니다. 두려움은 아이들을 마비시킵니다. – 그것은 아이들의 세상에 대한 신뢰, 개방성, 호기심 등의 자연스런 태도를 뒤바꿉니다. 인지적으로, 감정적으로, 육체적으로 발달하기 위해서 아이들은 그들 주위의 삶에 쉽게 들어갈 수 있어야 합니다. 그들은 환영받고 무엇보다도 안전하다고 느낄 필요가 있습니다. 우리 주변의 안전에 대해 의문이 생길 때 우리 중 누가 위험을 감수하고, 새로운 것을 시도할 수 있을까요? 우리가 통제할 수 없는 상황이 불확실성을 야기하거나 우리 가족에게 더 나쁜 상황을 만들 때가 있습니다. 게다가, 우리 또한 우리의 시대가, 사실상, 불확실한 시대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동시에, 우리의 아이들은 이제 막 그들의 삶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들에게 그들의 타고난 권리를 제공해야 합니다. : “세상은 좋고, 나는 그 안에 있는 것에 감사하고 행복합니다. 그곳은 내가 자라기에 안전한 곳입니다. 그리고 나중에, 훨씬 후에, 나는 그곳의 고통과 부담들을 떠맡을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제게 제 삶의 선함을 혼자 힘으로 발견할 수 있는 시간, 평화, 그리고 공간을 주세요. 강해지고, 능력 있고, 용감해지고, 삶에 대한 열정을 가질 수 있는 공간 말입니다. 제가 준비될 때까지 성년의 어려움으로부터 나를 지켜주세요.” 우리가 어떻게 그들을 위해 이것을 할 수 있을까요? • 우리는 그들이 이해하거나 소화할 수 없는 정보로부터 그들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 아이들이 없을 때 우리 어른들끼리 대화를 나눈다든지, 아이들이 있는 곳에서는 텔레비전과 라디오를 끔으로써 말입니다. • 하루하루의 선함과 안도감에 대해 아이들을 안심시킬 수 있는 리듬, 일상생활의 방식, 예측 가능성의 요소들을 만드는 강점들을 제공합니다. 나는 어린 아이들이 관찰력은 뛰어나지만 해석은 서툴다는 말을 들은 적이 있습니다. 저와 많은 부모님들 역시 이것이 사실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것이 큰 세계와 그 곳의 어려움의 영역이든지, 도처에 있는 정치적 상황이든지, 우리의 전문적인 일과 그것의 일상적인 도전이든지, 우리의 개인적인 좌절, 분노와 두려움이든지 간에 – 어린 아이들은 이 중 어떤 것도 해석할 수 없습니다. 소화할 수 없는 어린 아이들에게 적합한 메뉴는 하나도 없습니다. 그런 다음 그 모든 것은 우리 자신이 그들이 들었을지도 모르는 것과 전혀 상관없는 방식으로 표현됩니다. 이러한 삶의 영역에 대한 정보는 종종 불안, 초조, 두려움, 자기 안으로의 침잠, 불면증, 또는 공격적인 행동을 가져올 것입니다. 그들의 삶에서, 어른으로서 우리는 그들에게 모방할 수 있는 삶의 모델을 제공하기 위해 자신 있게 아이들 옆에 서게 되는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들을 우리의 세계로 인도합니다.: 우리는 그들과 나란히 걷습니다. 우리는 많은 것을 봤고 경험해왔습니다. 그것은 기쁨, 고통, 괴로움, 발견, 축하, 실망- 그리고 때로는 두려움, 의문의 혼합체입니다. 이러한 모든 경험과 감정들은 우리가 부모가 될 때쯤에 우리에게 찾아올 것입니다. 성인으로서, 우리는 이러한 감정들을 탐구할 수 있고, 우리 자신의 경험들을 되돌아 볼 수 있는 엄청난 자유를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우리 어른들이 바깥 세상을 보이는대로 받아들인다면, 어떻게 우리가 자신 있게 세상의 선함을 믿고 있는 우리만의 길을 찾을 수 있을까요? 우리가 이 믿음을 향해 노력하는 것은 아주 큰 의미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의 아이들은 우리에게서 세계 어디에서 그들의 위치를 찾기 시작할 것인가에 대한 신호를, 이미지를 찾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우리의 가장 마음 깊은 곳의 감정과 믿음을 모방하고, 이것들은 아이들이 필요로 할 때 그들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줍니다. 산책하고, 자연 속에서 길을 찾고, 우리가 최근에 만났던 가장 좋은 일을 깊이 기억하십시오. 우리의 삶에서 좋은 점에 대한 감사로 하루를 시작하고 마무리하십시오. - 아무리 어려운 순간이라도 말이죠. 문 밖에 있는 자연에서 야생화 꽃다발이나 계절에 맞는 것들을 골라 보세요. - 봄철에 피는 스노우드롭(이른 봄에 피는 작은 흰 꽃)이나 크로커스(이른 봄에 노랑, 자주, 흰색의 작은 튤립 같은 꽃이 피는 식물)의 경이로움, 도토리 한 개, 반짝반짝 윤이 나게 닦은 사과 한 개 – 이러한 것들은 우리에게 우주의 경이로움과 기적을 상기시켜 줄 수 있습니다. 하늘의 별들을 올려다보고 지구상 모든 인간들이 그들 위에서 같은 별이 빛나는 천국을 경험함으로써 하나가 되는 기적을 곰곰이 생각해 보세요. 한 편의 시를 찾아보세요. 한 번도 시를 여러분의 관심사로 생각해 본 적이 없더라도 – 단 몇 줄 – 그것을 종이 위에 적어 냉장고에 붙여보세요. 당신의 길을 가는 데 당신에게 도움을 준 인간관계를 기억해보세요. 그리고 어려운 시기에, 세상이 정말로 좋은지를 재발견할 수 있는지 차근차근 알아보세요. 루돌프 슈타이너는 우리에게 어려운 시기에 우리에게 힘을 줄 수 있는 한 편의 시를 제공합니다. Steadfast I stand in the world With certainty I tread the path of life Love I cherish in the core of my being Hope I carry into every deed Confidence I imprint upon my thinking. These five lead me to my goal These five give me my existence. 나는 이 세상에 변함없이(굳게) 서 있다. 확신을 가지고 나는 인생의 길을 걷는다. 내 존재의 중심에 사랑을 간직한다. 모든 행위로 희망을 전달한다. 나는 내 생각에 자신감을 각인시킨다. 이 다섯 가지는 나를 내 목표로 이끈다. 이 다섯 가지는 내게 존재감을 준다.
어린이와 코로나
어린이와 코로나
코로나시대 우리 아이들에게 우리는 어떻게 해주면 좋을지 고민이 많습니다. 발도르프 국제연대 2021년 4월 뉴스레터에 실린 ‘어린이와 코로나’기사를 통해 함께 생각해 보고 실천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많은 부모, 조부모, 교육자, 교사 및 의사는 현재 전염병이 어린이의 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전염병이 있는지 여부와 관계없이 항상 존재하는 아이들의 기본적인 욕구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왜 지금 특히 중요한지, 그리고 그 성취가 건강하고 성공적인 어린 시절을 위한 전제 조건인지 이야기 드리고자 합니다. 많은 아이들이 겪고 있는 고통을 인식한다는 것은 전염병을 극복하는 것 만큼이나 오늘날 우리 아이들이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를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합니다. 우리는 그들이 필요로 하는 것을 제공해주어야 하며 그들이 건강하게 발달할 수 있는 권리를 보장해주어야 하고 충분히 교육받고 활기차게 성장할 수 있어야 합니다. 어린이와 코로나 아이들이 전염병을 옮기지 않습니다. 이것은 로버트 코흐와 다른 여러 출판물들의 진술에서 명백합니다. 감염률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증가하는 것으로 보이며, 약 12세부터 성인과 비슷한 수치를 보입니다. 생후 3년 동안 영아에서 가장 낮은 수치를 보입니다. 감염성에 대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교사와 교육자는 일반인보다 COVID-19 관련 병가 비율이 2-4배 높지만, 이는 다른 의료, 치료, 간호 및 교육 분야와 같이 필연적으로 밀접한 사회적 접촉을 수반하는 다른 직업과 다르지 않습니다. 동시에 학교에서 감염발생을 일으킨 성인의 비율은 어린이보다 월등히 높습니다. 따라서 감염은 주로 어린이와 학생에서 비롯된 것이 아닙니다. 독일 S3 가이드 라인 "학교에서 SARS-CoV-2 전염 방지 및 통제를 위한 조치"는 이를 고려하여 학교가 개방되고 개방된 상태로 유지되도록 충분히 보장할 수 있는 낮은 단계의 위생 조치를 권장합니다. 비록 어린이의 COVID-19 감염 정도는 성인과 다르지 않지만 COVID-19 진행 과정은 보통 경미합니다. 이것은 미성숙한 면역 체계 가능성와 관련이 있습니다. 아동기 감염의 절반은 무증상입니다. 나머지 절반은 무해한 기도 감염의 비특이적 징후를 보여줍니다. 간혹 발열과 위장관 침범이 있으며 매우 드물게 호흡기 또는 감각 장애가 있습니다. SARS-CoV-2 에 의한 소아 감염의 상당 부분도 기록되지 않습니다. 보고된 사례에 따르면 혈액에 항체가 있는 어린이 수가 최대 6배 더 많습니다. 이것은 발견되지 않은 많은 사례를 가진 어린이가 집단 면역 확립에 중요한 기여를 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60-70%에서 볼 수 있는데, 이는 모든 사람들의 60-70%가 항체를 가지고 있을 때 대유행이 끝났음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이 예상 비율이 새로운 바이러스 변종에 충분한지 여부는 여전히 불확실합니다. 집단 면역을 확립하는 목표가 비현실적이라고 믿는 전문가들도 있습니다. 그들은 무엇보다도 바이러스가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독감 바이러스와 유사하게 새로운 계절마다 새로운 SARS-CoV-2 변종이 생길 것이라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단 획득되면 SARS-CoV-2 에 대한 면역 능력은 후속 감염을 확실하게 예방하는 것으로 보이지 않지만 새로운 감염의 정도와 심각성을 현저히 감소시키는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아이들이 자연적으로 면역 능력을 습득하고 위험에 처한 집단에게만 자원 지향적이고 표적화된 방식으로 예방 접종을 제공하는 것이 바람직해 보입니다. 어린이의 필요와 현재 건강 상태 우리 아이들과 청소년들의 건강에 대한 우려가 한동안 있었습니다. 특히, 학습 및 행동 장애뿐만 아니라 알레르기 및 비만의 증가는 많은 아이들이 자라고 있는 환경이 점점 더 부자연스럽고 제한된 생활 환경이기 때문입니다. 대기 오염, 운동 부족, 도시화, 감각 과부하 및 미디어사용은 아이들에게 심각한 영향을 미칩니다. WHO가 권장하는 하루 1.5 ~ 3 시간의 운동과 야채와 과일의 하루 섭취량 500g보다 적게 아이들에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자연과 녹지 공간을 체험하는 것을 많은 어린이들이 경험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오늘날 대부분의 가족의 삶은 가족간에 접촉시간이 거의 없는 조기교육기관에 기반하고 있습니다. 건강하고 규제된 삶의 과정, 놀이를 위한 자유로운 공간, 운동, 탐험 및 조사 욕구를 위한 우리 아이들의 기본적인 욕구충족과 안정, 사랑의 관심과 인정을 제공하는 안전한 가족 관계는 점점 더 멀어져가고 있습니다. 최근 사망한 존경받는 스위스 소아과 의사인 Remo Largo가 2017년 이렇게 말한 것은 헛된 말이 아닙니다. ‘이렇게 계속 할 수 없습니다.’그는 아이들을 발달을 위한 개별 공간과 세대간 공동체를 위한 개발공간이 필요하다고 했습니다. “우리는 익명의 대중 사회에서 살도록 만들어지지 않았습니다. 우리 주변에는 안정적이고 실행 가능한 생활 공동체가 필요합니다. 핵가족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 현재 전염병 대응에서 세대에 걸쳐 부과되는 것과 같은 접촉 제한은 아이들이 건강한 발달을 위해 저해하는 조치입니다. 이러한 제한은 가능한 한 최소화하고 짧게 유지해야 합니다. 사회 담론에서, 아동의 필요는 중환자실 이용 비율과 연령 관련 사망률과 동일한 우선 순위를 가져야 합니다. 전염병이 어린이에게 미치는 영향 이미 아동과 청소년은 대유행 대응 조치로 인해 엄청난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사실상, 그들은 조치에 의해 가장 부담을 받는 사람이지만, 질병의 직접적인 영향을 가장 적게 받습니다. 전염병으로 인한 정신적 장애의 증가가 입증되었습니다. 따라서, 이미 1차 대유행으로 두통, 복통, 낙담, 신경질, 과민 반응 및 수면 장애가 증가했습니다. 아이들이 스스로 평가한 삶의 질도 떨어졌습니다. 또한 1차 대유행 상황에서 인터뷰 한 모든 어린이의 70%가 코로나 위기로 인해 상당한 부담을 받고 있다고 보고되었습니다. 2차 대유행 이후에는, 80%가 넘었습니다. 이러한 스트레스는 사람의 평생 건강에 중대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스트레스는 면역 억제, 감염에 대한 감수성, 백신 효과 감소, 감염성 합병증 증가, 사망률 증가, 질병 부담 증가, 기대 수명 단축을 가져옵니다. 또한 팬데믹 동안에 아이들은 운동 부족과 체중 증가로 인해 공격적인 행동, 집중 장애, 우울증, 불안, 공황 및 강박 세척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감염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전염병이 있는 경우 사회적으로 취약계층에 있는 아동들이 특히 영향을 받고 그 결과로 더 많은 고통을 받습니다.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지금 우리 자녀와 가족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입니까?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부모에게는 격려를, 자녀에게는 삶의 기쁨을 주는 것입니다. 아이들은 자신의 필요가 공간과 시간 모두에서 삶의 자리에서 이루어진다라는 확신이 필요합니다. 그들은 긍정, 인정, 기쁨과 자신감이 필요합니다. 아이들은 다른 사람들과 만날 필요가 있고, 아이들이 서로 관심을 주고받을 수 있어야 있습니다. 아이들은 유머와 가벼움, 운동, 자연, 녹색 환경과 숨을 쉬기 위한 공기가 필요하며, 리듬과 신뢰성, 건강한 음식과 방해받지 않는 수면이 필요합니다. 아이들은 높은 수준의 적응력을 요구하는 불리한 외부 환경에 직면하여 더욱더 다음과 같은 삶의 순간을 필요로 합니다. “여기 나는 인간이고, 나는 여기 있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나는 안전합니다.” 부모는 실질적인 조언을 통해 가장 많은 혜택을 받습니다. 기준치가 낮을수록 조언이 더 효과적입니다. 우리의 관점에서 보면, 부모, 조부모, 교육자및 교사들이 어린이를 위한 유행병 조치의 건강 영향을 고려하기 위해서 그들을 격려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것은 사회의 기본적인 태도에 상당한 변화가 필요합니다: 아이들은 성인의 건강을 위협하지 않지만 코로나 조치는 우리 아이들의 건강을 위협합니다! 이러한 재구성은 단순히 감염 통제 조치를 준수하는 것에서 시작된 경직성에서 벗어나 새로운 행동 능력으로 가는 길을 찾을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둡니다. 따라서 우리 아이들의 건강에 대한 순수한 관심과 실제적인 도움이 결합되어 아이들이 자신의 더 나은 삶과 회복력을 개발하는 데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확신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나는 잘 자라고 있어!" 캠페인이 이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여기에는 지금까지 언급된 내용에 따라 다음 사항을 권장합니다. 현재 우리 아이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 어린 아이들에게 안정적이고 평온한 발달을 위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 반복과 리듬을 통해 자신감과 힘을 키웁니다. • 두려움을 인식하고 극복하십시오! • 노래하고 춤추세요! • 더 많은 포옹, 따뜻함및 친밀감을 제공하십시오! • 손씻기는 위험을 제거하는 행위가 아닌 즐거운 의식으로 손을 씻으십시오. • 그런 다음 장미오일의 “황금방울 ”을 문지르고 향기가 얼마나 멋진지 확인하십시오. • 함께 의미 있는 일을 하십시오: 요리하기, 빵만들기, 청소하기, 정리하기. • 자연의 힘 재발견: -우리는 야외에서 더 자유롭습니다. -동물은 아이의 영혼을 치유하고, 운동을 촉진하고, 기쁨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숲에서 우리는 깊게 숨을 쉬고 건강해질 수 있습니다. -꽃과 유채와 야채를 심고 자라는 것을 지켜보세요. -나를 지원하는 내장소, 내 나무, 나의 흐름을 찾으세요. -강렬한 놀이와 감각 지각에 몰입하십시오. -진흙, 모래, 물을 가지고 놀아보세요. -크게 웃어보세요. -이야기를 나누세요. -작은 모험을 경험하십시오. -모닥불에서 빵을 구워보세요. -용기의 시험을 경험하고 저항을 극복하십시오. 아동 보호에는 강하고, 자신감 있으며 미래 지향적인 어른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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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린이와 코로나
어린이와 코로나
코로나시대 우리 아이들에게 우리는 어떻게 해주면 좋을지 고민이 많습니다. 발도르프 국제연대 2021년 4월 뉴스레터에 실린 ‘어린이와 코로나’기사를 통해 함께 생각해 보고 실천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많은 부모, 조부모, 교육자, 교사 및 의사는 현재 전염병이 어린이의 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전염병이 있는지 여부와 관계없이 항상 존재하는 아이들의 기본적인 욕구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왜 지금 특히 중요한지, 그리고 그 성취가 건강하고 성공적인 어린 시절을 위한 전제 조건인지 이야기 드리고자 합니다. 많은 아이들이 겪고 있는 고통을 인식한다는 것은 전염병을 극복하는 것 만큼이나 오늘날 우리 아이들이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를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합니다. 우리는 그들이 필요로 하는 것을 제공해주어야 하며 그들이 건강하게 발달할 수 있는 권리를 보장해주어야 하고 충분히 교육받고 활기차게 성장할 수 있어야 합니다. 어린이와 코로나 아이들이 전염병을 옮기지 않습니다. 이것은 로버트 코흐와 다른 여러 출판물들의 진술에서 명백합니다. 감염률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증가하는 것으로 보이며, 약 12세부터 성인과 비슷한 수치를 보입니다. 생후 3년 동안 영아에서 가장 낮은 수치를 보입니다. 감염성에 대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교사와 교육자는 일반인보다 COVID-19 관련 병가 비율이 2-4배 높지만, 이는 다른 의료, 치료, 간호 및 교육 분야와 같이 필연적으로 밀접한 사회적 접촉을 수반하는 다른 직업과 다르지 않습니다. 동시에 학교에서 감염발생을 일으킨 성인의 비율은 어린이보다 월등히 높습니다. 따라서 감염은 주로 어린이와 학생에서 비롯된 것이 아닙니다. 독일 S3 가이드 라인 "학교에서 SARS-CoV-2 전염 방지 및 통제를 위한 조치"는 이를 고려하여 학교가 개방되고 개방된 상태로 유지되도록 충분히 보장할 수 있는 낮은 단계의 위생 조치를 권장합니다. 비록 어린이의 COVID-19 감염 정도는 성인과 다르지 않지만 COVID-19 진행 과정은 보통 경미합니다. 이것은 미성숙한 면역 체계 가능성와 관련이 있습니다. 아동기 감염의 절반은 무증상입니다. 나머지 절반은 무해한 기도 감염의 비특이적 징후를 보여줍니다. 간혹 발열과 위장관 침범이 있으며 매우 드물게 호흡기 또는 감각 장애가 있습니다. SARS-CoV-2 에 의한 소아 감염의 상당 부분도 기록되지 않습니다. 보고된 사례에 따르면 혈액에 항체가 있는 어린이 수가 최대 6배 더 많습니다. 이것은 발견되지 않은 많은 사례를 가진 어린이가 집단 면역 확립에 중요한 기여를 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60-70%에서 볼 수 있는데, 이는 모든 사람들의 60-70%가 항체를 가지고 있을 때 대유행이 끝났음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이 예상 비율이 새로운 바이러스 변종에 충분한지 여부는 여전히 불확실합니다. 집단 면역을 확립하는 목표가 비현실적이라고 믿는 전문가들도 있습니다. 그들은 무엇보다도 바이러스가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독감 바이러스와 유사하게 새로운 계절마다 새로운 SARS-CoV-2 변종이 생길 것이라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단 획득되면 SARS-CoV-2 에 대한 면역 능력은 후속 감염을 확실하게 예방하는 것으로 보이지 않지만 새로운 감염의 정도와 심각성을 현저히 감소시키는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아이들이 자연적으로 면역 능력을 습득하고 위험에 처한 집단에게만 자원 지향적이고 표적화된 방식으로 예방 접종을 제공하는 것이 바람직해 보입니다. 어린이의 필요와 현재 건강 상태 우리 아이들과 청소년들의 건강에 대한 우려가 한동안 있었습니다. 특히, 학습 및 행동 장애뿐만 아니라 알레르기 및 비만의 증가는 많은 아이들이 자라고 있는 환경이 점점 더 부자연스럽고 제한된 생활 환경이기 때문입니다. 대기 오염, 운동 부족, 도시화, 감각 과부하 및 미디어사용은 아이들에게 심각한 영향을 미칩니다. WHO가 권장하는 하루 1.5 ~ 3 시간의 운동과 야채와 과일의 하루 섭취량 500g보다 적게 아이들에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자연과 녹지 공간을 체험하는 것을 많은 어린이들이 경험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오늘날 대부분의 가족의 삶은 가족간에 접촉시간이 거의 없는 조기교육기관에 기반하고 있습니다. 건강하고 규제된 삶의 과정, 놀이를 위한 자유로운 공간, 운동, 탐험 및 조사 욕구를 위한 우리 아이들의 기본적인 욕구충족과 안정, 사랑의 관심과 인정을 제공하는 안전한 가족 관계는 점점 더 멀어져가고 있습니다. 최근 사망한 존경받는 스위스 소아과 의사인 Remo Largo가 2017년 이렇게 말한 것은 헛된 말이 아닙니다. ‘이렇게 계속 할 수 없습니다.’그는 아이들을 발달을 위한 개별 공간과 세대간 공동체를 위한 개발공간이 필요하다고 했습니다. “우리는 익명의 대중 사회에서 살도록 만들어지지 않았습니다. 우리 주변에는 안정적이고 실행 가능한 생활 공동체가 필요합니다. 핵가족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 현재 전염병 대응에서 세대에 걸쳐 부과되는 것과 같은 접촉 제한은 아이들이 건강한 발달을 위해 저해하는 조치입니다. 이러한 제한은 가능한 한 최소화하고 짧게 유지해야 합니다. 사회 담론에서, 아동의 필요는 중환자실 이용 비율과 연령 관련 사망률과 동일한 우선 순위를 가져야 합니다. 전염병이 어린이에게 미치는 영향 이미 아동과 청소년은 대유행 대응 조치로 인해 엄청난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사실상, 그들은 조치에 의해 가장 부담을 받는 사람이지만, 질병의 직접적인 영향을 가장 적게 받습니다. 전염병으로 인한 정신적 장애의 증가가 입증되었습니다. 따라서, 이미 1차 대유행으로 두통, 복통, 낙담, 신경질, 과민 반응 및 수면 장애가 증가했습니다. 아이들이 스스로 평가한 삶의 질도 떨어졌습니다. 또한 1차 대유행 상황에서 인터뷰 한 모든 어린이의 70%가 코로나 위기로 인해 상당한 부담을 받고 있다고 보고되었습니다. 2차 대유행 이후에는, 80%가 넘었습니다. 이러한 스트레스는 사람의 평생 건강에 중대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스트레스는 면역 억제, 감염에 대한 감수성, 백신 효과 감소, 감염성 합병증 증가, 사망률 증가, 질병 부담 증가, 기대 수명 단축을 가져옵니다. 또한 팬데믹 동안에 아이들은 운동 부족과 체중 증가로 인해 공격적인 행동, 집중 장애, 우울증, 불안, 공황 및 강박 세척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감염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전염병이 있는 경우 사회적으로 취약계층에 있는 아동들이 특히 영향을 받고 그 결과로 더 많은 고통을 받습니다.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지금 우리 자녀와 가족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입니까?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부모에게는 격려를, 자녀에게는 삶의 기쁨을 주는 것입니다. 아이들은 자신의 필요가 공간과 시간 모두에서 삶의 자리에서 이루어진다라는 확신이 필요합니다. 그들은 긍정, 인정, 기쁨과 자신감이 필요합니다. 아이들은 다른 사람들과 만날 필요가 있고, 아이들이 서로 관심을 주고받을 수 있어야 있습니다. 아이들은 유머와 가벼움, 운동, 자연, 녹색 환경과 숨을 쉬기 위한 공기가 필요하며, 리듬과 신뢰성, 건강한 음식과 방해받지 않는 수면이 필요합니다. 아이들은 높은 수준의 적응력을 요구하는 불리한 외부 환경에 직면하여 더욱더 다음과 같은 삶의 순간을 필요로 합니다. “여기 나는 인간이고, 나는 여기 있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나는 안전합니다.” 부모는 실질적인 조언을 통해 가장 많은 혜택을 받습니다. 기준치가 낮을수록 조언이 더 효과적입니다. 우리의 관점에서 보면, 부모, 조부모, 교육자및 교사들이 어린이를 위한 유행병 조치의 건강 영향을 고려하기 위해서 그들을 격려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것은 사회의 기본적인 태도에 상당한 변화가 필요합니다: 아이들은 성인의 건강을 위협하지 않지만 코로나 조치는 우리 아이들의 건강을 위협합니다! 이러한 재구성은 단순히 감염 통제 조치를 준수하는 것에서 시작된 경직성에서 벗어나 새로운 행동 능력으로 가는 길을 찾을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둡니다. 따라서 우리 아이들의 건강에 대한 순수한 관심과 실제적인 도움이 결합되어 아이들이 자신의 더 나은 삶과 회복력을 개발하는 데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확신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나는 잘 자라고 있어!" 캠페인이 이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여기에는 지금까지 언급된 내용에 따라 다음 사항을 권장합니다. 현재 우리 아이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 어린 아이들에게 안정적이고 평온한 발달을 위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 반복과 리듬을 통해 자신감과 힘을 키웁니다. • 두려움을 인식하고 극복하십시오! • 노래하고 춤추세요! • 더 많은 포옹, 따뜻함및 친밀감을 제공하십시오! • 손씻기는 위험을 제거하는 행위가 아닌 즐거운 의식으로 손을 씻으십시오. • 그런 다음 장미오일의 “황금방울 ”을 문지르고 향기가 얼마나 멋진지 확인하십시오. • 함께 의미 있는 일을 하십시오: 요리하기, 빵만들기, 청소하기, 정리하기. • 자연의 힘 재발견: -우리는 야외에서 더 자유롭습니다. -동물은 아이의 영혼을 치유하고, 운동을 촉진하고, 기쁨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숲에서 우리는 깊게 숨을 쉬고 건강해질 수 있습니다. -꽃과 유채와 야채를 심고 자라는 것을 지켜보세요. -나를 지원하는 내장소, 내 나무, 나의 흐름을 찾으세요. -강렬한 놀이와 감각 지각에 몰입하십시오. -진흙, 모래, 물을 가지고 놀아보세요. -크게 웃어보세요. -이야기를 나누세요. -작은 모험을 경험하십시오. -모닥불에서 빵을 구워보세요. -용기의 시험을 경험하고 저항을 극복하십시오. 아동 보호에는 강하고, 자신감 있으며 미래 지향적인 어른이 필요합니다!